[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동네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이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가 가능하며,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최다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2010년에 창업해 연간으로 한 번도 흑자를 달성하지 못했던 쿠팡이 올해는 처음으로 연간 흑자를 달성할 전망이다. 지난해 3분기 이후 올해 2분기까지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올해 2분기는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뒀기 때문이다.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쿠팡은 9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58억 3,788만 달러(한화 약 7조 6,749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억 4,764만 달러(약 1,940억원)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ESG경영 일환으로 화장품 용기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LG화학은 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코스맥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과 글로벌 코스메틱 회사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이 글로벌 고객사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K-뷰티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장품 산업은 제품의 소비와 교체주기가 빠르며, 플라스틱 사용 및 폐기량이 많아 재활용 플라스틱 친환경 소재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다. 최근 EU의 탄소국경세 도입 등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카메라 앱 캔디플러스가 6인조 K-팝(Pop) 스타 ‘아이콘’과 손잡고 오프라인 포토부스 ‘캔디포토(CandyPhoto)’를 선보인다.캔디플러스는 4월 25일 아이돌 그룹 ‘아이콘’과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콘의 전세계 투어 콘서트 현장에 ‘캔디존’(CandyZone)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캔디존에는 캔디플러스가 새롭게 출시하는 포토부스 ‘캔디포토’를 배치할 계획이다. 캔디포토가 처음 설치되는 곳은 내달 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아이콘 한국 콘서트 현장이다. 캔디포토는 캔디플러스의 실시간 안면인식 기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LG전자의 의료기기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재활과 치료에 힘을 보탠다.LG전자는 최근 서울재활병원에 자사의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 50대를 기증했다. LG 메디페인은 다양한 신체 부위의 만성 통증을 완화해 주는 의료기기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요법의 통증 치료와 동등한 비침습적 통증 완화 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정식 인증을 획득했다.이번에 기증된 LG 메디페인은 병원 내 치료시설과 중증환자 그리고 유관 시설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재활병원은 서울시에
[CEONEWS=이주형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아모레퍼시픽은 1일 공시를 통해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현재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단연 ‘클린 뷰티(Clean Beauty)’다. 타타 하퍼는 이런 트렌드를 선도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다. 2010년 탄
[CEONEWS=이태림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칠링 애니웨어(Chilling, anywhere)’라는 테마로 기획되었다.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시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하기 좋은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했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의 경우 휴대성을 높인 튜브형 용기로 새롭게 디자인해 출시한다. 새로운 디자인에는 헬리녹스의 아웃도
[CEONEWS=이태림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에버콜라겐 선물 패키지를 출시한다.뉴트리는 생일과 기념일, 명절 같이 축하할 일이 생기거나,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일상속에서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에버콜라겐 카카오톡 전용 선물 패키지’ 2종, 피부에 남는 선물, 에버콜라겐 타임, 하루 한포 비오틴콜라겐,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업을 선보인다고 밝혔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에버콜라겐의 성장 원동력인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사연 공모 이벤트와 GS홈쇼핑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뉴트리는 에버콜라겐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5월 한 달 동안 ‘에버콜라겐 찐팬 찾기’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국내 먹는 콜라겐 시장 판매율 1위 에버콜라겐과 관련된 특별한 추억 및 섭취하면서 느낀 점을 담은 감동 후기 등이다. ‘에버콜라겐 찐팬’으로 선정된 참여자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 등 이벤트에 대한 보다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KT는 4월 지구의 날(22일)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의 컬쳐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제작물을 출시한다.이번에 진행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20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 분야로 에뛰드 ‘순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메르시코의 유기농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허블룸이 제품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혁신 스타트업 브랜드를 지원하는 ‘아마존 런치패드(Amazon Launchpad)’에 선정됐다.아마존 런치패드는 아마존의 글로벌 플랫폼과 전문성을 활용해 혁신 제품의 글로벌 진출 및 론칭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수만 개 지원 기업 가운데 단 2.9%만 입점에 성공하는 등 선정 기준이 엄격하고 까다롭지만 그만큼 구매 전환 효과가 크다. 이로써 허블룸은 전 세계적인 시장 수요 검증과 투자 유치 기회를 얻게 됐다.한편 허블룸은 2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풀필먼트 테크 기업 두핸즈가 충북 음성군에 약 4000평(1만3000㎡)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신규 오픈하고, 뷰티 브랜드사들을 위한 뷰티 전문 풀필먼트팀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이로써 두핸즈가 운영하는 품고 풀필먼트 센터는 기존 8000평을 포함해 총 1만2000평(약 3만9600㎡)으로 확장된다.이번에 문을 연 음성 품고센터는 용인, 파주, 남양주, 일산에 이은 다섯 번째 풀필먼트 센터이다. 지리적으로 인접한 품고 용인센터와 협력해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특히 음성 품고센터는 뷰티 브랜드사들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rt Factory & Automation Technology Fair 2021, 이하 SMATEC 2021)'이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경기 남부 유일의 스마트 공장 전시회 'SMATEC 2021'올해 3회째를 맞는 SMATEC은 중소 제조 기업의 생산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와 업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1(in-cosmetics Korea 2021)'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서울 코엑스 C홀에서 7월 14일(수)~16일(금) 총 3일간 개최됐다.지난주 개막일까지 사흘을 앞두고 수도권에서 갑작스러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발표가 있었으나, 전시회는 기업의 필수 경제 활동으로 인정돼 개최할 수 있다는 정부의 지침 하에 방역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안전하게 개최됐다. 강남구에서도 전시장을 방문해 모든 방역 수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다가오는 5월, 색조화장품 ODM 전문기업인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지난 1997년 설립된 씨앤씨인터네셔널은 색조화장품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화장품 연구개발부터 생산, 컨설팅 서비스까지 다방면으로 제공하고 있다.배은철 씨앤씨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상장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색조화장품 제조 기술과 노하우, 선도적 제품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넘버원 색조화장품 종합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IPP그룹과 하노이 시내 면세점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신규 출점을 23일 공식화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업계가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코로나 이후 회복하게 될 여행 수요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추진되었다.이날 열린 롯데면세점 하노이시내점 운영 계약식에는 김의중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상무관, 박석원 롯데면세점 베트남 법인장, 응웬 마잉 꿴(Nguyen Manh Quyen) 하노이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짱띠엔플라자(Tr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포니’와 손잡고 해외 인기 화장품으로 구성된 뷰티 키트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롯데면세점의 이번 이벤트는 포니가 직접 큐레이팅한 제품을 소개하는 뷰티 브랜드인 ‘비티(BITTI)’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양사가 함께 만든 ‘데어 투 드림 (Dare to Dream)’ 키트는 ‘꿈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이라는 테마의 한정판 뷰티 패키지로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매장에서 ‘워크맨’ 장성규가 일일 매장 직원을 체험한다.워크맨 채널에서 구독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알바 1위로 에뛰드가 추천되어, 과거의 에뛰드 모습 그대로 재연하는 컨텐츠를 워크맨과 함께 선보이게되었다. 구독자들의 바람대로핑크색 치마를 입은 장성규의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선 공개되며 연일 SNS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워크맨 에뛰드편은 12월 4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건강한 피부의 기본인 수분을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주는 맛있는 드링크 ‘피부촉촉 히알루론산’을 출시한다.세노비스의 ‘피부촉촉 히알루론산’은 피부조직 내 수분 항상성을 유지시켜주는 히알루론산 125mg과 단백질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부원료 콜라겐은 물론 아미노산, 효모추출물(시스틴)까지 고루 담겨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여성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청포도와 키위맛이 블렌딩 된 드링크 타입으로, 하루 한 병 맛있고 간편하게 피부 보습을 챙길 수 있다. 2020년 12월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하며 본격 해외 고객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아떼가 면세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장기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쌓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떼는 프리미엄 비건 뷰티(vegan beauty)를 지향하는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로 현재 현대백화점 판교점, 편집숍 라움이스트의 오프라인